테디베어란?
Teddy Bear란 이름은 바로 미국의 26대 대통령인 테어도어 루스벨트(Theodore Roosevelt)의 애칭인 테디에서 나온 말입니다. 사냥에서 곰을 한 마리도 잡지 못한 대통령에게 보좌관들이 새끼 곰을 산 채로 잡아다 사냥한 것처럼 총을 쏘라고 하자 이를 거절했다는 일화가 미국 전역에 퍼지면서, 사람들이 이를 소재로 Teddy Bear을 만들게 된 것이지요.
Teddy Bear를 상품화한 사람은 미국의 모리스 미첨과 독일의 마가레테 슈타이프인데 슈파이프사는 현재 세계 최고의 봉제 인형 제조회사가 됐습니다.
Teddy Bear는 미국의 대통령 루즈벨트와 워싱턴 포스트 지의 기자이자 유명 삽화가 클리포트 베리먼이 이를 사업 아이템으로 생각해 내고, 루즈벨트에게 직접 서신을 보내 허락을 맡은 잡화점 주인 모리스 미첨 그리고 이 시기에 독일에서 3,000마리의 곰인형을 만들어 미국으로 들여온 슈타이프사의 우연한 만남으로 탄생된 것입니다.
이후 영국, 일본 등 굴지의 Teddy Bear 제조사들이 생기면서 Teddy Bear는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 세계 어린이들은 물론 수집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테디베어뮤지엄은?
100년이 넘는 Teddy Bear의 역사는 물론 서울의 역사, 근현대 100년 인류사, 서울의 역사와 현재의 모습, 예술, 세계여행 등의 여러가지 테마를 Tedyy Bear와 접목시켜 재미있는 볼거리와 알거리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테마 뮤지엄 브랜드 입니다. 또한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테디베어 디자인, 제조의 노하우를 가지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기업이기도 합니다.
*지도를 클릭하면 상세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